본문 바로가기

HipHop (힙합)/앨범 정보

데스페라지 - 귀찮아

데스페라지(Desperazi) - 귀찮아

01. 귀찮아

 

 

 

 

 

 

 

 

 

 

리듬페네틱 크루(Rhythm Frenetiq, RMFQ)의 리더인 데스페라지(DESPERAZI)가 대망의 세 번째 싱글 "귀찮아"를 발표한다.

이번 싱글에는 AnomoS가 비트메이커로 참여했으며, 데스페라지의 귀차니즘이 특징이다. 데스페라지(DESPERAZI) 그는 "여행", "등용문" 발매 후 세상만사[世上萬事]가 귀찮다며 이 곡을 덩그러니 남기고 우리 곁을 떠나 집에 가서 양치하고 잤다.

우리는 그저 이 곡을 듣고 귓고막이 시키는 대로 유통사를 통해 세상에 "귀찮아"를 전파[傳播]할 뿐이다. 데스페라지는 "이 곡이 라디오를 통해 자신의 귓고막에 도달하는 그 순간 다음 곡을 준비하겠다"는 엄포를 놓았다고 옆집 아저씨 김오치(69)가 마을버스 타러 가는 중에 중얼거리는 소리를 의도적으로 듣고 우리가 받아 적었다.

이번 싱글은 제목 그대로 귀찮음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다. 그는 이 곡에서 몇 안 되는 친구들의 부름조차 귀찮다며 무시하는 담대함을 보였다. 또한, 그는 21세기 MB년을 살아가는 대한민국 청년으로서 청년실업의 중심에서 귀찮아를 외쳤다. 곧 직장을 구할 것이니 걱정하지 말라던 그의 숨 막히던 뒤 태가 아직도 눈에 선하다.

이번 싱글의 커버(Cover)역시 숨태 데스페라지(DESPERAZI)의 작품이다. 커버(Cover)를 만들 당시 옆에서 지켜보던 리듬페네틱 크루의 Sailli(24, 미필)씨는 리듬페네틱 크루의 리더인 데스페라지를 지켜보기가 귀찮아 잠이 들었고, 논렘 수면(NREM sleep) 후 눈을 떴을 때 콧구멍에 보드마카(검정)을 꽂고 있던 숨태 데스페라지를 보았다는 집 근처 초등학교 후문이다.

아직도 우리는 그가 무엇을 사용해서 이 커버(Cover)를 완성했는지 귀찮아서 별 관심 없다. 또한, 숨태 데스페라지는 귀찮은 와중에도 카메라 욕심이 있어 자신의 일상을 담아 MV를 제작했다고 코코아톡으로 전해왔다. 우리는 기쁜 마음에 바로 답장을 했으나 아직 안 읽어서 1이다.

숨태 데스페라지는 싱글 및 여러 특별활동(CA)을 통해 꾸준히 활동을 이어갈지 귀찮아서 아직 생각 중이다.

 

'HipHop (힙합) > 앨범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이에이 - 난 네가(Rainy Ver.)  (0) 2012.07.31
익스에이러 - NightTime Spotlight  (0) 2012.07.31
바스코 - Junior  (0) 2012.07.30
디제이 돕쉬 - Dope N Fresh  (0) 2012.07.30
엠엘씨피 - 24th. Street  (0) 2012.0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