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ipHop (힙합)/앨범 정보

PINODYNE - RH- 7th '파인' (罷人, Fine)

PINODYNE - RH- 7th '파인' (罷人, Fine)

01. 파인 (feat. Deez) 
02. 파인 (inst.)  













독특한 사람들의 독특한 이야기, 알앤비&힙합 프로젝트 RH-

독특한 사람들의 독특한 이야기, RH-
RH- (RH NEGATIVE)는 혈액형을 분류하는 방식 중 하나이며, 희귀한 혈액이다. R&B and HIPHOP의 앞 글자를 따서 RH라 하고, “흔한 이야기가 아니다”는 의미를 - 에 부여. 직설적이고 신선하며 독특한 가사를 선보이는 힙합 아티스트들의 성향을 대중에게 알리는 기획 앨범이다. 2011년 총 12팀의 알앤비, 힙합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선보일 RH-에 많은 기대와 관심이 쏠리고 있다. 

RH-의 7번째 이야기, PINODYNE의 ‘파인’
RH- 프로젝트 7번째 이야기는 유쾌하지만 절대 가볍지 않은 두 남자 피노다인 (PINODYNE)이 들려준다. 지난해 1집 PINOvation을 발표하고 힙합 계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신예로 떠오른 피노다인은 작,편곡을 담당하고 있는 Soul Fish (소울피쉬)와 작사와 랩을 맡고 있는 Huckleberry P (허클베리피)로 구성된 듀오이다. 지난 7월 팔로알토, 비프리등이 소속되어있는 하이라이트 레코즈 (HI-LITE Records)에 입단한 후 처음 발표하는 싱글이라 그 기대감이 더 크다. 

파인 (罷人, Fine)
마치다, 놓다, 놓아주다 는 의미의 ‘파(罷)’와 사람을 뜻하는 ‘인(人)’. ‘파인(罷人)’은 전부 내려놓고 가는 사람이란 의미로 영어로 Fine, ‘난 괜찮아’라는 뜻도 중의적으로 담고 있는 제목이다. 입대를 코 앞에 둔 한 남자의 심정을 그린 이 곡은 1절에서는 입대 일주일전의 심정을, 2절에서는 입대하는 당일의 느낌을 디테일 하게 묘사한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실제 열심히 군복무중인 한국 흑인음악계의 보물 같은 존재 ‘Deez(디즈)’와 함께해서 화제인 이 곡은 그의 입대 전 마지막 작업 물이어서 더 의미가 깊다. 내년 초 전역 후 활발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는 디즈. 그리고 진솔 된 랩과 음악으로 하루하루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는 피노다인. 그들의 환상적인 호흡을 느껴보자. 

'HipHop (힙합) > 앨범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BNW - Set A Machine  (0) 2011.09.07
VERBAL JINT - GO EASY  (0) 2011.08.31
김닮 - THE CREATIVE  (0) 2011.08.19
SWINGS - 나는 강해  (0) 2011.08.05
DJ Wreckx - BASIC  (0) 2010.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