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nd (밴드)/앨범 정보

로켓 다이어리 - Anyone, Anywhere

로켓 다이어리(Rocket Diary) - Anyone, Anywhere

01. 야화
02. 전 세계의 쓰레기여 단결하라
03. Slump
04. 설득
05. Anyone, Anywhere
06. 야화 Minimum Remix (Bonus Track)

 

 

 

 

 

 

 

로켓다이어리(Rocket Diary)의 5년만의 미니앨범 [Anyone, Anywhere] 출시!

신스팝&브리티쉬, 얼터너티브 타이틀곡 [야화] 그리고 [설득], [Slump] 등 6곡 전격공개

선발매당일 음원차트 13위 핫샷데뷔 디지털싱글 [전 세계의 쓰레기여 단결하라]!

경이로운 동심을 가지고 이 지구의 주인이 되어 돌아왔다. 유니버셜 밴드 로켓다이어리 5년만에 월메이드 밴드로 전격 컴백하다!!

밴드구성
보컬(함병선), 기타(정원중), 신디/베이스(황성수), 드럼(박정호)

It should be the start of some much-needed diversity in the Korean music scene. I look forward to hearing how they grow and develop!!

한국음악씬의 다양성에 꼭 필요한 출발이다. 이들의 성장을 기대해 본다.

Mark James Russell (빌보드, 뉴욕타임즈, 뉴스위크 Contributor)

로켓을 타고 지구 밖으로 나가면 내가 지구의 주인이란 것을 깨닫게 되고, 인류문명의 살아있는 모습을 발견하게 된다. 흡사 가까이서 보면 온갖 단점들이 다 보이므로 미워하고 싸우지만, 그와 같이 멀리서 보면 다 같은 인간일 뿐이며, 자연과 인간이 함께 하모니를 이루고 있는 하나의 큰 생명임을 깨닫게 된다. 이것이야말로 획기적이고 경이로운 동심이다.

인디밴드 로켓다이어리가 그 인류의 희망과 사랑 그리고 심장의 소리를 음악으로 표현하기 시작했다.

한국을 대표하는 인디밴드 로켓다이어리(Rocket Diary)가 5년여 만에 새앨범으로 컴백한다. 그동안 군입대를 이유로 3년간 활동을 중단했던 로켓다이어리는 신스팝이라는 일렉트로닉 전자음과 기타의 절묘한 조화를 이룬 인터내셔널 감각의 얼터너티브 유니버셜 밴드로 변신을 시도한다.

지난 1월 ‘야화’, ’설득’, ‘전 세계의 쓰레기여 단결하라’ 등 신곡들로 가졌던 홍대 소규모공연장 고고스2에서의 컴백 단독공연은 스탠딩 만석을 기록했으며, 최근 홍대 인디씬에서 가장 주목받는 밴드 중 하나로 이슈가 되고 있다.

오는 4월 말 발매될 이들의 5년만의 복귀작 미니앨범 [Anyone, Anywhere]는 그래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로켓다이어리의 이번 변신은 꽤나 이국적이고 인터내셔널 감각으로 입혀졌다. Arctic Monkeys나 The Vines에서 느낄 수 있는 브리티쉬 기타톤과 전형적인 시카고 신스팝과 일렉트로닉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앞서가는 플레이메이커가 되어 돌아온 그들.

로켓다이어리는 당시 한국 최초로 이모펑크라는 장르를 선보이면서, 혁신적인 시도와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았다. 그런 그들이기에 더욱 이번 새로운 변신은 기대가 되고도 남는다. 이제 로켓을 타고 지구밖으로 나가자. 인터넷으로 체험할 수 없는 세상을 경험하자.

로켓다이어리는 군입대전 SMAP, Southern All Stars소속의 일본 메이저음반사 Victor를 통해 일본전역에 음반이 출시되었고, ‘원피스’ 국내 개봉작과 영화 ’트랩’ 사운드트랙 메인 테마송을 제작하였으며, 프랑스 파리에 건너가 파리예술가들의 메카인 District13에서 직접 그들과 소통하고 뮤직 비디오도 현지에서 직접 제작하였다.

또한 한 음악 사이트을 통해 이달의 루키로 선정되어 음반제작비 전액을 지원받았으며, 문광부 산하 한국 문화콘텐츠 진흥원으로부터 해외 수출품목으로 선정되는 등 인디밴드로는 흔치않은 유관기관 및 매체의 주목을 받았었다.

한편 미니앨범 공식발매에 앞서 발매된 디지털 싱글 [전 세계의 쓰레기여 단결하라]는 음악사이트를 통해 3월 하순 먼저 공개되어 발매당일 음원 차트 13위에 성공적으로 핫샷데뷔하였다. 로켓다이어리는 오는 5월에는 월드DJ페스티벌 참여가 확정되었고, mbc music채널의 신생 쇼케이스프로그램인 WM Choice의 그 첫 주인공으로 선정되었다.

2006년 월드컵 토고전 홍대응원전 공연
2007년 Mnet Fireball페스티벌, MTV 트루뮤직라이브 영대락페스티벌
2008년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삼성전자 Yepp 라이브셋 페스티벌, 다수의 홍대클럽데이, 단독콘서트
2012년 월드DJ페스티벌 출연확정, 홍대 서울나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