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nd (밴드)/앨범 정보

번아웃하우스 - 너뿐인걸

번아웃하우스(Burn Out House) - 너뿐인걸

01. 너뿐인걸
02. 너뿐인걸 (inst.) 













[번아웃하우스 – 너뿐인걸]
델리스파이스, 넬을 잇는 감성 코드 호소력 짙은 보컬의 한국적 모던록 밴드 번아웃하우스의 정식 데뷔 싱글

KBS 밴드 서바이벌 프로그램 [탑밴드]를 통해 알려진 신인 밴드 번아웃하우스가 11월 4일 정식 데뷔 디지털 싱글을 발매한다. 보컬 오경석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한국적인 모던록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던 자작곡 “시계추”로 주목 받았던 번아웃하우스는 한국 록 음악의 대명사인 신대철의 지휘 아래 앨범 작업에 한창인 가운데 신곡 “너뿐인걸”을 디지털 싱글로 먼저 선보인다.

KBS 밴드 서바이벌 프로그램 탑밴드를 통한 새내기 록밴드의 도약

2011년 3월, 보컬 오경석의 목소리에 반한 베이스 최선용과 드럼 한상희의 밴드 제의로 탄생한 번아웃하우스는 이후 오경석이 추천한 키보드 이문준의 영입으로 멤버 구성을 보강하였으며, 때맞춰 탄생한 KBS 밴드 서바이벌 프로그램 탑밴드에 그들의 실력을 가늠해보고자 지원하게 된다.

뒤늦게 주목받은 탑밴드의 다크호스였지만, 코치인 신해철과의 갈등, 16강전에서 막강 우승 후보였던 게이트 플라워즈와의 대결로, 아쉽게 경연에서는 8강에 오르지 못하고 탈락한 번아웃하우스는 이후 팀을 재정비하고 더욱 겸손한 자세로 곡 작업에 돌입하며 데뷔 앨범 준비를 하던 중, 탑밴드 경연 시 코치와의 매칭 단계에서 “후회하지 말고 저한테 오세요” 라고 짧고 강한 한마디를 던졌던 신대철을 프로듀서로 만나게 된다.

프로듀서 신대철의 자신감 있는 추천

하늘같은 선배이자, 선생님인 신대철에게 앨범 작업에 있어서 필요한 세심한 조언을 받으며 이들은 꿈꿔온 앨범 작업에 임하게 되는데 신대철은 본인 역시 뮤지션인 만큼 밴드의 생각을 배려 하고 자신의 경험을 털어 놓으며 번아웃하우스의 정식 데뷔에 힘을 실어준다. 소프트웨어로 모든 음악을 작업하고 편집할 수 있는 요즘 환경에서 살아 있는 음질을 만들기 위해 녹음된 원음 자체를 그대로 반영하고자 노력했으며, 이것이 감성적이고도 힘이 있는 번아웃하우스의 음악을 더욱 따뜻하게 만들어 준다. 

감성적인 보컬 라인과 따뜻한 음색의 싱글 “너뿐인걸” 선공개

12월 번아웃하우스의 첫 번째 EP 앨범 발매에 앞서 11월 4일에 선공개 되는 디지털 싱글 “너뿐인걸”은 번아웃하우스가 밴드로서 자신들의 음악적 색깔을 지키면서 대중에게 솔직하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한 흔적이 엿보이는 곡이다. 평소 콜드플레이와 스타세일러의 곡을 좋아하고, 즐겨 연주하던 이들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스타일의 곡이면서도, 본인들이 겪었던 이야기들을 솔직하고 차분하게 풀어낸 곡이다. 

피아노 전주로 시작되어 오경석의 보컬로 이어지는 곡의 전반부는 차분하면서도 담담하게 자기 고백을 하는 부분으로 보컬의 애잔함과 감정표현이 돋보이며, 후반부의 신인밴드답지 않은 절제된 연주는 성급히 터뜨리지 않는 세련됨을 느끼게 한다. 무엇보다도 콜드플레이의 크리스 마틴과 스타세일러의 제임스 월쉬, 그리고 아일랜드의 음유시인 데미안 라이스에 견줄만한 오경석의 호소력 짙은 음색이 매력인 곡이다.

듣고 싶었던 고백, 들려주고 싶었던 노래

애잔한 멜로디와 함께 담아낸 ‘너뿐인걸’의 가사는 사랑하는 사람으로부터 한번쯤 들어보고 싶었을 법한, 사랑하는 사람에게 꼭 한 번 들려주고 싶었던, 우리 모두의 진솔한 마음 고백이다. 늦가을 밤과 함께 어우러진 보컬 오경석의 목소리는 '너뿐인걸'의 이 고백을 더욱 절절하게 담아내고 있다. 

벅스  l  http://music.bugs.co.kr/album/311640
멜론  l  http://www.melon.com/cds/album/web/albumdetailmain_list.htm?albumId=2029886
올레뮤직  l  http://www.ollehmusic.com/#/AlbumDetail/f_Album_info.asp?album_id=80272581
엠넷  l  http://www.mnet.com/album/2352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