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플레이뮤직 뉴스/instrument

Roland, BK-5 Backing Keyboard를 공개하다.


2012 NAMM 쇼에서 Roland사는 BK-5 Backing Keyboard를 공개했다. 이 제품은 키보드 하나로 다양한 조합의 백그라운드 연주를 위해서 만들어졌다. 

BK-5 Backing Keyboard는 1,100개의 프리셋과 12개의 드럼과 퍼커션 키트를 가지고 있다. 이 악기는 128개의 소리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으며 GM2, GS와 XG Lite를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소리를 낼 수 있다. 

제품의 특징

내장형의 자동 부속엔진과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한 모든 연주가 가능한 키보드이다. 또한 다양한 소리를 선택할 수 있는 악기이며 동유럽, 라틴 아메리카, 아시아 등지에서 유래된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에 맞추어 연주 할 수 있고 편리한 그래픽과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다.

리버브, 코러스, 이큐, 멀티벤드 컴프레서를 포함한 다양한 사운드 이펙트를 탑재, Roland BK-7m/E-series/ G-series/VA-시리즈의 악기들과 호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 BK-5는 SMF, MP3, WAV와 Rhythm과 같은 다양한 포맷으로 음원을 USB 메모리로 저장할 수 있다. 그리고 SMF파일을 위한 자동 코드 찾기 기능을 갖고 있으며 외장 스크린을 통해 SMF/MP3 파일 가사를 공유할 수 있는 비디오 아웃풋을 내장하고 있다.

희망소비자가격 미화로는 약 999달러이다.



보도/문의  I  oldskool@funkydeuce.com
기사 작성  I  펑키듀스닷컴(www.funkydeuc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