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플레이뮤직 뉴스/instrument

Feeltune가 개발한 워크스테이션 Rhizome SXE와 LE 공개



Feeltune사가 2012 NAMM 쇼에서 그들의 새로운 제품인 Rhizome SXE와 LE를 소개했다.
 
Rhizome SXE는 컴퓨터를 기반으로 한 음악 제작기의 새로운 버전이다.
Rhizome SXE는 인체공학적으로 제작된 워크스테이션으로 16개의 섬세한 조작이 가능한 패드들과 네 개의 24비트 대형 스크린을 내장하고 있다. Microsoft 7에 기반을 둔 시스템을 채용하고 있어서 현존하는 대부분의 가상악기들을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운영체제는 Rhizome OS를 사용하고 있으며 다양한 샘플러들과 가상 믹싱 데스크, 멀티 이펙트들과 리얼 타임, 스텝트랙 등의 VST들을 불러와서 사용할 수 있다. Windows와 호환되기 때문에 사용자 기준의 MIDI/USB 컨트롤러들과 모니터, 마우스, 키보드 등을 사용할 수 있다.
 
Rhizome LE 는 Rhizome SXE의 확장판과 같다. 하지만 컴퓨터 기반 장비를 따로 필요로 하지 않으며 Rhizome LE는 운영체제로 Rhizome OS2를 사용함으로써 당신의 Windows 나 OSX 컴퓨터를 운영할 수 있는 역할을 한다. Rhizome LE는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Rhizome사 제품 특유의 섬세한 조작으로 음악 작업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한다.
 
Rhizome SXE와 LE의 권장소비자가격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Feeltune 홈페이지에 기재되어 있다.


보도/문의  I  oldskool@funkydeuce.com
기사 작성  I  펑키듀스닷컴(www.funkydeuc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