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BS스페이스 공감

[공연] 5/8~9일 고고보이스, ”우리가 이렇게 된 건 전부 너 때문이야!”


드럼 카운트가 시작되는 순간, 소년소녀들을 덩실덩실 춤추게 만드는 마성의 옴므파탈 밴드 고고보이스(GOGOBOYS). 이들은 2006년 ‘스컴백(Scumback)’으로 활동을 시작해 동두천 록 페스티벌에서 금상을 수상했고, 2009년에는 EBS 스페이스 공감 ‘8월의 헬로 루키’로 선정되어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

유쾌한 사운드와 직설적인 가사, 군더더기 없는 연주력으로 꾸준한 마니아층을 확보하며 다수의 싱글과 EP를 발표해왔던 고고보이스가 최근 정규 1집「Juke Box」(2012)를 자신 있게 꺼내 놓았다. 특유의 익살스러운 쿵푸-디스코 사운드는 여전한 가운데, 이들이 선택한 드레스코드는 ‘21세기 아날로그 사운드’다.

1960-70년대의 녹음 장비와 악기들을 총동원해 작업한 1집에는 재기발랄한 쿵푸-디스코 비트가 착착 맞아떨어지는 다양한 장치들이 적재적소에 배치되어 있으며, 현재와 과거를 넘나드는 21세기 아날로그 사운드를 재현했다는 평이다. 정규 1집을 발표하기까지 6년 동안 쌓아온 라이브 공력이 오롯이 펼쳐질 이번 공연의 제목은 이들이 직접 전해온 이야기에서 비롯되었다. “팬들이 있어 지금 이 자리에 고고보이스가 있다, 그러니 우리가 이렇게 된 건 당신들 때문이다”라는 유쾌함을 내포한 공연 제목처럼, 어느 것을 상상하든 고고 보이스가 제안하는 ‘오늘을 행복하게 즐기는 방법’이 펼쳐질 것이다.

“'1집 앨범을 발표하고 첫 단독공연을
우리나라 최고의 음악 프로그램에서 진행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네요.
모두와 공감할 수 있는 빈티지 록의 진수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 고고보이스

관람 신청하기




제공  I  EBS스페이스 공감 (www.ebsspace.com/


 
보도/문의 I  oldskool@funkydeuce.com
- Copyrights ⓒ 힙합/인디 웹진 펑키듀스 (www.funkydeuc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